묘델 스튜디오

고양이에게 참치 급여해도 되나요? 참치가 고양이에게 해로운 이유 본문

고양이 백서

고양이에게 참치 급여해도 되나요? 참치가 고양이에게 해로운 이유

묘들링 2022. 3. 14. 09:45
반응형

참치는 참 맛있는 생선이죠. 고양이들도 참치 참 좋아합니다. 하지만 고양이에게 참치를 급여해도 괜찮은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굉장히 많은 부분입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 조차 약간의 논란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은 고양이에게 참치 급여는 가급적 하지 말라고 얘기하고 있어요.

 

혹시 현재 고양이에게 참치를 주식으로 급여하고 계시다면 이 포스팅을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예전에 올렸던 포스팅 중에 고양이에게 헤로운 음식이 어떤 것들인지 정리해둔 것이 있어요. 그리고 그중에 참치가 있었죠.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 바로 가기

 

사실 참치는 정말 의외인 식품입니다. 참치 싫어하는 고양이 별로 없고 쉽게 편의점에서 사다가 급하게 길고양이에게 따주기도 간편해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그렇게 하고 계시고요. 하지만 고양이에게 참치는 해로운 음식이에요.

 

혹시 병원에 가서 수의사 선생님과 상의해보신다면, 대부분의 의사 선생님들도 참치는 주식으로 주지 말라고 말씀하실 거예요. 저도 태피가 워낙 입이 짧고 밥을 안 먹었는데 참치는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여러 선생님들과 상담을 해보았답니다. 그리고 결론은 어쩌다 한번 간식처럼 참치를 급여하는 것은 괜찮을지 몰라도 주식으로 주는 건 하지 말라는 거였어요. 심지어 조금씩이라도 매일은 주지 말라고 하시더라고요.


참치가 고양이에게 해로운 이유는 제일 먼저 수은 중독을 일으키기 때문이에요. 사람도 참치를 많이 먹으면 중독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작은 생명체가 참치를 주식으로 매일 먹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참치는 정말 훌륭한 단백질원인 것은 사실입니다. 셀레늄과 오메가 3, 비타민D까지 풍부하기 때문에 고양이의 뇌, 심장, 성장 등 모든 것이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하지만 중요한 건 너무 많은 수은이 참치에 포함이 되어 있다는 것이죠. 수은은 중독을 일으키는 굉장히 강한 독성을 가진 성분이에요. 수은은 신경계 문제를 일으키는 독입니다.

 

특히 통조림으로 나온 것들은 더욱 심각하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해요. 


고양이 사료로 나오는 참치는 괜찮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하지만 전문가들은 아니라고 말하죠. 그러니 괜히 모험하지 마시고 가능하다면 참치는 주식으로 급여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정말 가끔 간식처럼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치가 기호성이 가장 좋은 식품인 것도 맞아요. 입이 짧은 고양이들도 참치만 주면 그릇에 구멍 날 것처럼 달려 들어서 싹싹 핥아먹는 경우가 많잖아요. 하지만 고양이들에게 참치는 분명 해롭고 나쁜 음식이라는 것 기억해주세요.

 

혹시 참치를 주식으로 주고 계시다면 꼭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해보시고 식단을 바꿔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고양이 블로그

묘델 스튜디오

육묘 일기

묘들링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