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델 스튜디오

고양이도 더운 여름에 입맛이 떨어지고 식욕이 감소할까? 본문

고양이 백서

고양이도 더운 여름에 입맛이 떨어지고 식욕이 감소할까?

묘들링 2022. 7. 12. 11:12
반응형
날이 더워지니 고양이가 밥을 안 먹어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사람도 날이 더워지면 입맛이 떨어집니다. 고양이라고 다를 것이 없어요. 여름이 오고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고양이들도 식욕이 감소하게 됩니다. 특별한 건강 문제가 있는 아이가 아니라면 여름철 밥을 덜 먹는 것에 대해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물론 건강상의 문제가 있고 체중을 늘려야 하는 아이라면, 당연히 여름에도 식욕을 돋워주시고 밥을 먹을 수 있게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더운 여름에 고양이들은 대략 15% 정도 덜 먹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겨울에는 체온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는 반면 여름에는 체온 유지를 위한 에너지 소모가 줄어들기 때문에 요구되는 열량도 줄어듭니다.

 

여름에는 아이들이 먹는 사료의 양보다는 사실 음수량에 더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만약 고양이가 더울 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아서 탈수라도 온다면 식욕은 더 많이 떨어지게 되고 결국 더 큰 건강 상의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여름에는 꼭 깨끗한 물을 여러 곳에 두시고 아이들이 쉽게 물에 접근해서 수시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주세요.

 

 

혹시 여름철 더운 날씨 때문에 너무 식욕이 떨어지거나 체중이 줄지 않도록 신경 써주실 수 있는 부분들은 뭐가 있을까요?

 

1. 실내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세요

너무 더운 날씨로 인해 힘들어하지 않게 꼭 실내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무더운 낮시간에 고양이들이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외출을 하실 때는 창문만 열어 놓고 나가시는 것이 아니라 꼭 에어컨을 켜 두시고 또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것이 방지하기 위해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내려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고양이 여름 나기

고양이 여름 적정온도

 

 

2. 밥그릇은 그늘진 곳에 두세요

혹시라도 아이들의 식기가 햇빛이 많이 드는 곳에 있다면 꼭 그늘진 곳으로 옮겨주세요. 밥을 먹는 중에 더위를 느끼게 되면 더 안 먹으려고 할 거예요. 저희 애들은 밥그릇이 이미 그늘진 곳에 있는데도 침대 밑이나 화장실로 가져다주면 좀 더 잘 먹는 것 같더라고요.

 

 

3. 너무 차가운 음식은 싫어요

날씨가 더우니까 음식도 차갑게 주면 좋아할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날씨와 상관없이 너무 차가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아요. 가장 좋은 온도는 실온에 맞춰 주시는 것이고 또는 아주 살짝만 따뜻하게 데워서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4. 건사료는 제대로 보관해주세요

날이 더워질 때 보관을 잘못하면 건사료도 산화가 될 수 있어요. 당연히 맛도 떨어지고 고양이는 음식을 더 많이 거부하게 됩니다. 당연히 건강에도 좋지 않겠죠. 꼭 사료는 올바른 방법으로 보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사료 보관법


요즘 정말 너무 덥죠 ㅠㅠ 혹시 아이들이 먹는 양이 줄고 식욕이 감소한 것 같다면 자연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어요. 위의 방법들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서 하루빨리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왔으면 좋겠네요.

 

고양이 블로그

묘델 스튜디오

육묘 일기

묘들링

 

 

반응형
Comments